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마존, 인도 OTT 공격 투자 예고…70개 이상 콘텐츠 '출격 대기'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마존, 인도 OTT 공격 투자 예고…70개 이상 콘텐츠 '출격 대기'

속보
뉴욕증시 하락 출발…다우 0.5% S&P 0.2%↓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인도 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공격적인 확장을 예고, 향후 70개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마이크 홉킨스 아마존 MGM 스튜디오 수석 부사장은 인도 뭄바이에서 "인도는 우리에게 중요한 지역"이라며 "앞으로 약 2억5000만명의 가입자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유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와 MGM 스튜디오가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축소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인도에는 14억명이 넘는 소비자가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몇 년 동안 전 세계 어느 곳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인도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가입했다"라고 인도 시장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현재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인도 가입자는 2370만명으로 추산된다.

앞서 글로벌 회계법인 EY는 인도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규모를 지난해 279억달러(약 37조3497억원)에서 2026년에는 374억달러(약 50조599억원)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