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관광 활성화 위한 4자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은 한국관광공사, 태권도진흥재단,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2일 서울 상암동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스포츠 인프라, 관광 콘텐츠, 홍보마케팅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협력을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 강화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공단은 오는 10월에 개최 예정인 ‘KSPO 백두대간 그란폰도’ 자전거 대회 등 주관·지원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 시설을 활용한 행사에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비롯해 지역 스포츠관광 활성 지원 강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관광이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는 한편, K-스포츠산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각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K-스포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20여 개 공공기관, 지자체 및 관광업계 등이 참여한 가운데 ‘스포츠관광 활성화 민관협의체’ 회의를 진행하며 스포츠 종목을 활용한 해외 관광객 유치 방안 마련을 위해 힘을 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