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프로축구 K리그

'프로는 자기관리부터'...2024시즌 K리그 신인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한국프로축구연맹, '2024 K리그 아카데미-신인선수 과정’ 실시
24개구단 130명 참석, 프로선수로서의 자기 관리 교육 받아


더팩트

26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실시한 '2024 K리그 아카데미-신인선수 과정'에 참석한 24개 구단 130명의 선수들이 교육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K리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박순규 기자] '하나은행 K리그 2024' 개막을 앞두고 신인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26일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서울시 용산구 소재)에서 '2024 K리그 아카데미 - 신인선수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군팀 김천상무를 제외한 K리그 24개 구단 130명의 신인선수가 참석했다.

교육 시작에 앞서 연맹 한웅수 부총재는 환영사를 통해 올 시즌 K리그에 첫발을 내딛는 선수들을 격려하며, '프로선수로서의 자기관리'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진 본 교육은 K리그의 구성 및 시스템 소개(연맹 박성균 국장), 부정방지 및 윤리 교육(프로스포츠협회 장석왕 교수), 인터뷰 교육(장현정 아나운서), 도핑방지 교육(한국도핑방지위원회), 프로선수의 재무 관리(하나은행), 생명나눔 캠페인(한국장기조직기증원), 프로선수의 자기 관리(박주호 해설위원) 순으로 진행됐다.

더팩트

K리거 은퇴 후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박주호 위원(오른쪽)이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하고 있다./K리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박주호 해설위원은 16년간 프로 선수로 활약한 뒤, 은퇴 후 해설위원으로 커리어를 쌓고 있는 선배로서 경기력을 오래 유지하는 법과 팬, 미디어 프렌들리 등 노하우를 전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이 밖에도 교육 중간에는 안영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팀워크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실시하며, 선수들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서로 의기투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과정에 참석한 선수들은 설문을 통해 ‘신인선수로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고, 또 프로 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 ‘존경하는 박주호 선배를 만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많은 지식을 얻는 시간이었다’, ‘프로 생활 시작에 앞서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자리였다’ 등 소감을 밝혔다.

skp2002@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