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PL 라인업] '황소' 황희찬, 선발! 리그 11호 골 도전...울브스, 셰필드전 명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황희찬이 2경기 연속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리그 11호 골에 도전한다.

울버햄튼은 25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26라운드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상대한다. 울버햄튼은 승점 35점으로 리그 11위에, 셰필드는 승점 13점으로 리그 최하위에 위치해 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울버햄튼은 파블로 사라비아, 황희찬, 페드로 네투, 주앙 고메스, 마리오 르미나, 라얀 아이트누리, 토티 고메스, 크레이그 도슨, 막스밀리언 킬먼, 넬송 세메두, 조세 사 골키퍼가 선발 출격한다.

시즌 초까지 만하더라도 울버햄튼이 중위권 성적을 거두리란 예상이 적었다. 울버햄튼은 개막을 일주일 남긴 시점에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경질하고 게리 오닐 감독을 선임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닐 감독은 빠르게 팀을 안정화시켰고, 조직력을 끌어올렸다. 그 결과 울버햄튼은 리그 중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공식전 5경기 3승 2패다. 울버햄튼은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WBA)과의 잉글랜드 FA컵 4라운드에서 2-0으로 승리했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3-4로 패했다. 첼시를 상대로 마테우스 쿠냐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4-2 승리를 거뒀지만, 브렌트포드를 상대론 0-2로 무릎을 꿇었다. 다행히 지난 라운드 토트넘 훗스퍼 원정길에 올라 2-1로 승리하며 더블을 달성했다.

울버햄튼에 더욱 호재인 점은 황희찬이 복귀했다는 점이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차출됐던 황희찬은 지난 18일 토트넘과의 맞대결을 통해 복귀전을 치렀다. 두 경기 연속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린 황희찬은 네투, 사라비아와 함께 공격 라인을 이끌 예정이다.

울버햄튼이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황희찬이 발끝이 매우 중요하다. 황희찬은 훨훨 날고 있다. 올 시즌 어느덧 리그 10골 3도움을 기록하며 PL 득점 랭킹 전체 8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황희찬은 지난 토트넘전 이후 구단과의 공식 인터뷰에서 "아직 100%는 아니다. 이번 주에 훈련에 복귀해 팀과 함께 훈련을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경기력은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팀이 승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어 "분명히 득점을 하고 싶었다. 한국 팬들이 많아서 잘하고 싶었는데 결국 우리 팀이 원하는 결과를 얻어서 너무 기뻤다. 강팀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얻은 것은 좋은 결과였다"라고 덧붙였다.

황희찬은 울버햄튼 이적 이후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지만 여전히 갈증을 느꼈다. 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 경기 최선을 다한다면 결과는 따라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결코 현재 상태에 안주하거나 만족할 수 없다. 우리는 계속 발전하고 더 높은 목표를 세워야 하며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