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팀 통산 첫 18억뷰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방탄소년단 /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팀 최초로 18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23일 오전 3시 6분경 유튜브 조회 수 18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에, 방탄소년단의 유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배경 속에 펼쳐지는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가 포인트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 대기록을 세웠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