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2 (월)

방탄소년단(BTS) 정국 '스넥유',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는 최근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로써 정국은 이 곡을 포함해 'Seven', '3D',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Left and Right', 그리고 'Euphoria'까지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넘긴 통산 5곡을 보유하게 됐다.

'Standing Next to You'은 정국의 첫 솔로 정규앨범인 'GOLDEN'의 타이틀곡이다. 이 노래는 디스코 펑크 장르의 올드스쿨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풍성한 관악기 연주, 터질듯한 퍼커션, 정국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이 노래는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하겠다"라는 다짐이 담겨 있다. 'Seven (feat. Latto)'의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Andrew Watt)와 서킷(Cirkut)이 뭉쳐 이 곡의 프로듀싱을 담당했다.

이에 곡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최근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정국은 '제21회 한국대중음악상' 4개 부문 후보로 노미네이트됐다.

한국대중음악상(이하 한대음)은 플랫폼 프리즘(PRIZM)을 통해 '제21회 한대음 시상식' 후보를 발표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정국은 '올해의 음악인', '올해의 노래', '최우수 K팝 음반', '최우수 K팝 노래'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사진 = WMA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