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피원하모니, 빌보드 입성→국내 인기로 이어질까 "기회 놓치지 않아" (엑's 현장)[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해외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한층 성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는 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정규 1집 '때깔 (Killin’ I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리더 기호는 "데뷔 때부터 정규가 언제 나올까 기다렸다. 이번 앨범에는 저희가 잘하는걸 많이 쌓아두고 많이 찾고 노력했다"라며 "'때깔'에는 저희의 장점을 확실히 담아낸 거 같다. 빨리 보여드리고 싶고 전달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 '때깔'은 미니멀한 트랙 구성에 캐치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808베이스와 짜임새 있는 랩 플로우가 더해져 90년대 힙합을 연상시킨다. 내가 최고이기에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다는 자신감을 그려냈다.

또한 피원하모니는 첫 정규 앨범인 만큼 앨범에 높은 참여도를 자랑했다. 종섭은 타이틀곡 ;때깔' 포함 전곡 작업에 참여했으며 기호, 지웅, 인탁도 다수의 곡 작업에 이름을 올렸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웅은 "아무래도 저희가 모두 2000년대생이다보니까 90년대 힙합감성을 이해하는데 어려울 거라 생각했다. 저희들마의 방식으로 90년대 힙합감성을 해석해보려고 했다. 그러다보면 더 재밌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며 준비했다"고 신곡에 대해 설명했다.

기호 역시 "아티스트한테 영감을 받기보다는 영화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지금 콘셉트와 착장을 보면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보며 영감을 받았다"라며 "제가 느낀 피원하모니는 깨끗한 슈퍼히어로보다는 좀 더 다크한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그런 면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이번 앨범의 비주얼 콘셉트를 설명했다

특히 피원하모니는 지난해 발매한 미니 6집 ‘HARMONY : ALL I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입성한 것에 이어 컬래버레이션 곡 ‘폴 인 러브 어게인 (Fall In Love Again)’은 현재 미국 미디어베이스 톱 40 (Mediabase’s Top 40 Radio Airplay Chart) 차트,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Billboard's Pop Airplay) 차트에 각각 8주, 7주 연속 차트인하며 장기 흥행 중이다.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겠다는 전략을 예고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호는 "제가 캐나다에서 자라와서 그런지 저는 빌보드 차트를 늘 보며 자랐다. 차트에 올라가는 노래와 앨범을 들으면서 자라와서 저희 앨범이 그 차트에 올랐다는 소식을 듣고 실감이 안 나더라"라며 "뭔가 한번 빌보드에 올랐으니 이번 앨범에는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면 어떨까 목표를 두고 싶다. 이번 앨범에서 빌보드 순위도 올랐지만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다"라고 목표를 밝혔다.

종섭 역시 "1월에 글로벌 투어에서 느꼈다. 39개국이라는 나라를 돌았는데 저희를 찾아주고 즐기러 와주셨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또 하나하나 열정적으로 즐겨주셔서 저희 음악을 사랑해주신다고 생각해서 우리의 성장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해외에서의 인기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끝으로 인탁은 "2024년이 기적의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멤버들이 이번 정규 앨범에 정말 혼신을 다하고 영혼을 쏟아넣었다"라며 "그만큼 자신감있고 팬들을 포함한 대중에게 보여드리는거에 큰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저희를 알아봐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멤버들 역시 "올해 거버넌스투어도 라인업을 보며 깜짝 놀랐다. 이런 멋진 아티스트들과 똑같은 무대를 쓸 수 있나 싶더라. 저희가 그동안 좋은 모습으로 노력해서 미국에서도 그런 모습을 좋게 봐준게 아닐까 싶다. 이런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고아라 기자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