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GC녹십자,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 함유

뼈 구성 도움 되는 비타민K 원료 사용

헤럴드경제

GC녹십자가 출시한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1200. [GC녹십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GC녹십자는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뮤코다당단백 1200㎎을 함유하고 있다. 뮤코다당단백은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동물조직 유래 또는 단백질 복합체 형태로 분포하는 아미노당을 포함하는 다당의 총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연골조직 성분으로, 섭취 시 콘드로이친 황산 보충이 가능하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뼈, 각막 등 결합조직에 널리 분포한 성분으로, 연골을 보호하는 탄성섬유의 주 성분이다.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찰을 줄여 관절의 마모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사람 연골과 구조가 동일한 소 연골 콘드로이친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헤럴드경제

GC녹십자 본사 전경. [GC녹십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C녹십자는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뮤코다당단백이 포함된 연골추출물을 3개월 복용 시 VAS(무릎 관절의 통증) 및 WOMAC(관절의 불편감·통증 정도 평가)지수가 유의하게 감소됐다고 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조인트 뮤코타당단백 1200(콘드로이친)은 노화로 인해 관절과 연골이 걱정되는 분을 위한 제품”이라며 “뮤코타당단백과 함께 뼈 구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되어 관절, 연골 건강을 챙기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k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