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아시안컵] 손흥민·이강인·김민재, 바레인전 선발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상' 황희찬·김진수 명단 제외

연합뉴스

밝은 표정의 손흥민
(도하=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64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에 도전하는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12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밝은 표정으로 훈련 준비를 하고 있다. 2024.1.12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한국 축구의 간판인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첫 경기에 선발로 총출동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바레인과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에 이들을 모두 포함했다.

조규성(미트윌란)과 손흥민이 공격 선봉에 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강인과 이재성(마인츠)이 측면에서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중원에선 황인범(즈베즈다)과 박용우(알아인)가 호흡을 맞춘다.

포백 수비진은 설영우, 정승현(이상 울산), 김민재, 이기제(수원)로 구성되며, 골문은 김승규(알샤바브)가 지킨다.

벤치에서는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오현규(셀틱), 홍현석(헨트), 김영권(울산) 등이 대기한다.

왼쪽 엉덩이 근육에 불편감을 느껴 회복에 힘써온 황희찬(울버햄프턴)과 종아리 쪽이 좋지 않던 김진수(전북)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양현준(셀틱)도 이날 경기 명단에선 빠졌다.

song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