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일회용컵도 이제 어디서나 재활용” …NAWA, 스마트 쓰레기통 ‘CES 2024’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사진 제공=NAW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SG 분야 청년 스타트업 NAWA 기업이 9일~12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2024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실외형 일회용컵 스마트 쓰레기통'을 선보인다.

NAWA 기업은 KOTRA PAVILION 관에서 일회용컵 내 이물질이 있어도 스스로 오물을 버리고 세척·살균·건조·압축되는 실외형 스마트 쓰레기통을 선보이며 '스마트 원포인트 솔루션 비전'을 제시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하형진·이은재 엔지니어, 배민규 본부장이 부스를 운영하고, 박상우 부대표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또 NAWA 기업 서영호 대표가 10일~11일 12시경 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유레카파크관 피칭스테이션 블럭 B(Eureka Park Pitching Station Block B)에서 스피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NAWA 기업은 세종시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다. 2023년 약 20개의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덴마크 'Tech BBQ' 행사에 참가했으며, 일본 'ILS 2023' 행사에서 스피치를 진행하는 등 짧은 기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준 바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