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물가와 GDP

고물가에 저가 상품 매출 쑥… 이마트24, PB상품 가격 동결 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트24가 페트커피 등 인기 자체 브랜드(PB) 상품 가격 동결을 1분기까지 연장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이마트24는 가성비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업체와 협의를 통해 ‘아임e 하루이리터 500ml 생수’, ‘아임e 페트커피’ 4종,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의 가격을 지난해 연말까지 동결하기로 한 바 있다.

지난해 6월 30일 가격 동결을 발표한 이후 해당 상품들의 매출은 크게 늘었다. 지난 4분기 기준 페트커피, 하루e한컵우유, 하루이리터가 전년 동기대비 81%, 66%, 41%씩 증가하면서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분기별로는 지난 1‧2분기에 10~20% 증가율을 기록하다가, 3분기부터 30~60%로 증가율이 높아졌다. 4분기에는 40~8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연말로 갈수록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4분기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조계동 이마트24 음용식품팀장은 “고객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가성비 좋은 PB생수, 페트커피, 우유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했다”며 “가격 동결과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