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트로피 들고 오겠습니다'...이강인, 트로페 데 샹피옹 치르고 클린스만호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강인은 툴루즈와의 트로페 데 샹피옹을 치르고 클린스만호에 합류한다.

대한축구협회는 28일 "이강인을 제외한, 손흥민 포함 대부분 선수는 소집규정에 맞추어 1월 2일 소속팀을 떠나 아부다비로 소집될 예정이다. 이강인은 소속팀 슈퍼컵 경기 출전 후 바로 합류한다"고 전했다.

지난 28일 오전 11시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조규성, 이재성을 포함한 16인 명단은 이미 확정이 된 가운데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등 시즌이 치러지는 중이었던 해외파들이 합류했다.

이강인은 추후에 합류하기로 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툴루즈와 트로페 데 샹피옹을 두고 다툰다. 프랑스 축구연맹이 주최하는 슈퍼컵으로 프랑스 리그앙 우승 팀과 쿠프 드 프랑스 우승팀 간의 대결이다. 최다 우승 팀은 PSG로 11회 우승을 했다. 지난 시즌 리그앙에서 우승을 한 PSG는 쿠프 드 프랑스 우승 팀인 툴루즈와 일전을 벌인다.

두 팀 간 대결은 4일 PSG 홈 구장인 파르크 드 프랭스에서 개최된다. 2일 소집이기에 이강인 합류 여부가 궁금증을 모았다. 이강인은 전반기 리그앙 마지막 경기인 FC 메스전에서 도움을 올리는 등 활약을 한 뒤 휴식을 취하고 있다. 툴루즈전을 치르고 클린스만호에 합류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3 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명단]

GK(3) :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DF(9) : 김영권(울산), 김민재(뮌헨), 정승현(울산), 김주성(서울), 김지수(브렌트포드), 설영우(울산), 김태환(울산), 이기제(수원), 김진수(전북)

MF(12) : 박용우(알아인), 황인범(즈베즈다), 홍현석(헨트), 이순민(광주), 이재성(마인츠), 이강인(PSG), 손흥민(토트넘), 정우영(슈투트가르트), 황희찬(울버햄튼), 문선민(전북), 박진섭(전북), 양현준(셀틱)

FW(2) : 조규성(미트윌란), 오현규(셀틱)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