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아리바이오 치매 치료제 ‘AR1001’ 유럽 임상3상 신청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아리바이오 로고[아리바이오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아리바이오(정재준 대표이사)는 경구용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AR1001’의 글로벌 임상3상 ‘Polaris-AD’ 유럽 임상시험 신청을 완료했다고 26일 발표했다.

AR1001 유럽 임상3상은 지난 11월 말 신청을 마친 영국을 비롯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덴마크, 네덜란드, 체코슬로바키아 등 유럽연합(EMA) 7개국 등 총 8개 국가에서 400여명의 초기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이번 유럽 임상3상 시험 계획은 유럽의약품청(EMA)에서 2022년 새로 만든 임상시험규정(CTR)에 맞춰 신청했다. EU-CTR은 EU·EEA 각국에서 수행되는 임상시험을 단일 운영체계 안에 통합하고 정보를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다중기전 경구용 치매치료제 AR1001 글로벌 임상 3상은 현재 총 1250명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2022년 말 미국에서 임상3상을 시작해 미국 내 주요 임상센터 60여 곳에서 환자 모집과 투약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복지부 산하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포털에서 현재 임상3상 환자를 모집 중이다. 중국은 국가약품관리감독국 (NMPA)에 임상3상 시험계획을 제출했으며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정재준 아리바이오 대표는 “대륙별 다국가 글로벌 임상3상 신청이 마무리된 만큼 임상을 신속하게 진행하고, 최상의 임상 데이터를 도출하기 위해 국내외 연구진과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