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학교소식] 안양대·월드뷰티아트협회 업무협약 등

뉴시스 박석희
원문보기

[학교소식] 안양대·월드뷰티아트협회 업무협약 등

서울맑음 / -3.9 °
협약식 현장.

협약식 현장.



[안양·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 뷰티 메디컬디자인학과와 월드뷰티아트협회는 최근 안양대학교 교무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뷰티아트 인재 양성에 주력하기로 약속했다.

5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여진 안양대 뷰티메디컬디자인학장과, 위서현 교수, 박혜경 월드뷰티아트협회장, 이명심 Lavendery 아로마랩 대표, 한영실 협회 자문위원 및 국제반영구학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식에서 ▲뷰티 메디컬디자인의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과 운영 및 맞춤형 교육과정 자문 ▲뷰티 메디컬디자인의 산업체의 위탁교육 및 산학협력에 주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뷰티 메디컬디자인 분야 혁신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 등도 이에 포함했다.

월드 뷰티 아트협회는 2010년부터 뷰티 아트디자이너들의 예술작품을 해외 각국의 대사관과 한국문화원을 통해 전시하는 가운데 ‘월드 뷰티아트 디자인 국제 공모전’을 통해 뷰티아트 디자인 관련 인재 육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성과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과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공대 ‘2023년 가족회사 성과공유회’ 개최


경기 시흥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산학협력단은 최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2023년 가족회사 성과공유회’를 열고, 공로자에 대한 시상을 했다고 6일 전했다.

박주석 마팔하이테코 대표이사의 신임 가족회사 대표 위촉식과, 박춘호 시흥시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을 시작으로, 총 32개 기업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한국공대는 개교 이후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가족회사 제도를 도입했으며, 현재 약 4,500개의 가족회사와 네크워크로를 구축한 가운데 상시 산학협력을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