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이준승 신임 행정부시장 임명

조선일보 박주영 기자
원문보기

부산시, 이준승 신임 행정부시장 임명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이준승 신임 행정부시장(사진 오른쪽)이 6일 오후 박형준 부산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있다./부산시

이준승 신임 행정부시장(사진 오른쪽)이 6일 오후 박형준 부산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있다./부산시


부산시 행정부시장에 이준승(57) 행정안전부 과거사관련업무지원단장이 임명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6일 오후 이 신임 행정부시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신임 부시장은 7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이 부시장은 부산고와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나와 1994년 부산시(행정고시 36회)에서 공직사회에 발을 디뎠다.

이후 부산시 시정혁신본부장, 교통국장, 일자리경제실장, 도시계획실장, 디지털경제실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뒤 지난 3월 행안부 과거사지원단장으로 옮겨갔고 10개월 만에 부산시로 돌아왔다.

이런 경력 탓에 이 부시장은 부산시 안팎에서 “시정 전반을 꿰뚫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유연한 성격에 친화력도 좋아 조직 인화와 업무 조율 등에 뛰어난 인물”이라고 말했다.

시 측은 “엑스포 유치 무산 후 시정 분위기를 쇄신하고 가덕도신공항·북항재개발·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등 부산의 미래 과제 추진에 힘을 모으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주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