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고려대 세종캠퍼스 국제규격 복합운동장 준공…주민에도 개방

연합뉴스 이은파
원문보기

고려대 세종캠퍼스 국제규격 복합운동장 준공…주민에도 개방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국제 스포츠 행사 활용 가능
준공된 고려대 세종캠퍼스 복합운동장 [고려대 세종캠퍼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준공된 고려대 세종캠퍼스 복합운동장
[고려대 세종캠퍼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세종시와 협업해 조성한 '스포츠 콤플렉스'가 6일 준공됐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6일 캠퍼스 내 스포츠 콤플렉스 중 대운동장에서 최민호 세종시장,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김동원 고려대 총장, 김영 고려대 세종부총장,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콤플렉스 준공식을 개최했다.

대운동장과 종합운동장으로 이뤄진 스포츠 콤플렉스는 3만3천624㎡ 규모로, 지난 4월부터 43억8천만원(국비 14억원·고려대 29억8천만원)이 투입됐다.

대운동장은 럭비·야구 겸용의 국제규격 축구장으로, 종합운동장은 농구장(3면)과 테니스장(4면)으로 각각 꾸며졌다.

이 시설은 2027년 8월 세종을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에서 개최되는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각종 국제스포츠 행사 개최는 물론 학생 수업과 주민 체육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조경·녹지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야외 여가 활동과 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오늘 준공한 스포츠 콤플렉스는 학생의 수업 경쟁력을 높일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과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운동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세종시는 지난해 3월 스포츠 콤플렉스 조성을 통해 지역 문화·스포츠 인프라를 구축하고 민·관·학 공동 사용을 통한 지역공유를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한 바 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