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태안군 "13일 군민체육관서 각종 고충 상담 하세요"

뉴시스 유순상
원문보기

태안군 "13일 군민체육관서 각종 고충 상담 하세요"

서울맑음 / -3.9 °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 개최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태안=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태안군은 오는 13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주민들의 각종 고충사항을 상담을 해주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분야별 권익위 전문 조사관이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현장에서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이다. 군은 사무실을 벗어나 군민 가까이서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담분야는 공익·부패신고·운영지원과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경찰, 재정·세무 등 행정 전 영역이 대상이다. 상담 희망자는 당일 행사장소인 태안군민체육관을 방문하면 된다.

상담은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 12명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서민금융진흥원 등 6개 협업기관 관계자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군은 보다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 마을별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절차적 어려움 등 각종 제약으로 공공기관 방문이 쉽지 않은 분께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평소 생활 속 불편이나 애로사항으로 고충을 겪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