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與 정책의총 참석…이민관리청 신설방안 보고

연합뉴스 김철선
원문보기

한동훈, 與 정책의총 참석…이민관리청 신설방안 보고

속보
우상호 "신임 정무수석, 정당과 끈 끊이지 않도록 협조 기대"
대화하는 한동훈 장관과 강기윤 의원(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정신건강 정책 비전 선포대회에 앞서 대화하고 있다. 2023.12.5 zjin@yna.co.kr

대화하는 한동훈 장관과 강기윤 의원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5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정신건강 정책 비전 선포대회에 앞서 대화하고 있다. 2023.12.5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6일 국민의힘 정책의원총회에 참석한다.

내년 총선 역할론이 주목되는 한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리는 의총에서 출입국·이민 정책을 위한 '출입국이민관리청'(가칭) 신설 필요성과 그 방안 등을 보고할 예정이다.

이민청은 저출생 상황 속 외국인 노동자 유치 등 국가 차원의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외국인 이슈 컨트롤타워로, 한 장관이 취임 후 핵심 추진과제로 준비해왔다.

앞서 한 장관은 이민관리청 추진 상황에 대해 "국민의힘 의원들과 의원 발의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 장관은 이민관리청을 중점적으로 언급할 예정이지만, 총선을 앞두고 자신의 거취에 대해 언급할지도 주목된다.

국민의힘은 의총에서 내년도 예산안 및 민생법안 심사 현황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kc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