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5 (화)

넥슨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신규 메인스트림 '운명의 바람'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 '겨울 캠프' 사진=넥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년만에 공개되는 새로운 이야기가 넥슨의 '마비노기'에서 펼쳐진다.

4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1일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온라인 쇼케이스 '겨울 캠프'를 개최하고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출연해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으며, 개발, 아트, 기획 등 각 직군의 개발자들도 출연해 겨울 업데이트 개발 비하인드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는 시청자 퀴즈쇼, 4인조 인디밴드 '자코밴드'가 연주하는 감성적인 OST 공연, 굿즈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했다.

먼저 업데이트 발표 시간에는 스토리, 신, 운명을 키워드로 올 겨울 업데이트의 핵심인 신규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을 소개했다. 12월 14일 업데이트되는 'G26 운명의 바람'은 3년 만에 '마비노기'에서 선보이는 메인스트림이자 챕터 8의 첫 장을 여는 콘텐츠로, 서사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신규 메인스트림 최초로 성우 풀보이스를 지원해 더욱 높은 몰입을 선사할 예정이다. 태고의 존재 '신수'들의 습격으로 위기에 빠진 '에린' 세계와 이를 조사하기 위해 떠난 용병단 '아이네', '셰프라', '데클룬'의 여정이 전개되며, 백조 형상의 강력한 신수 '푸아'에 맞서는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이에 더해 12월에는 신규 던전 '파메스 유적'이 추가된다. 총 30단계 구성의 타임어택 던전으로, 제한 시간 내 미션을 수행하고 모은 별로 다양한 보상을 교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1월에는 새로운 생활 콘텐츠 '달빛 섬'을 업데이트한다. '던바튼'보다도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제작, 주민 NPC 교류 등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통해 진정한 판타지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낭만농장' UI를 개편하며, '에린의 정기' 중복 타이틀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에린의 정수'를 추가하고, '인챈트' 시인성 개선, 음성 지원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지난 6월 발표한 엔진교체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 홈페이지 오픈 소식과 함께 현재 개발 중인 '티르 코네일' 풍경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마비노기'는 12월 중 공식 홈페이지에 별도 페이지를 오픈하고, 개발 현황을 알릴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낭만 농장 평온한 대형 화분 세트', '신기한 기운이 담긴 정령석(300%)'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깜짝 쿠폰과, 주요 NPC 테마의 브릭 토이 및 '와디즈' 펀딩 굿즈 소식을 전하며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겨울 업데이트를 맞아 12일까지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컬러 스플래쉬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색칠할꺼양 호루라기 (펫)', '무지개 페인트 브러시' 등이 담긴 선물 상자를 제공하며, 사전 등록 후 12월 14일부터 27일까지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5천 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 쿠폰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 '겨울 캠프' 및 신규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