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Dispatch=이명주기자] 르세라핌이 기록 행진 중이다. 빌보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美 빌보드 최신 차트(12월 2일 자)에 따르면, 르세라핌은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로 '글로벌(미국 제외)' 9위를 차지했다.
'글로벌(미국 제외)'은 빌보드 세부 차트 중 하나다.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 온라인 스트리밍, 디지털 판매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르세라핌의 직전 최고 순위는 13위('퍼펙트 나이트')였다. 한 주 만에 4계단 상승했다. 빌보드 주요 차트 톱 10 진입 성과를 거뒀다.
전작인 정규 1집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 최고 순위를 일찌감치 넘어섰다. '언포기븐'은 '글로벌(미국 제외)' 14위였다. 차트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 음원 성적도 눈에 띈다. '퍼펙트 나이트'는 지난 27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68위를 찍었다. 전날보다 10계단 상승, 역주행했다.
아시아권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15개 국가/지역 '데일리 톱 송'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대만 2위, 싱가포르 3위, 일본 6위, 홍콩 9위 등으로 나타났다.
국내 역시 톱 오브 톱이다. 르세라핌은 '퍼펙트 나이트'로 멜론 주간 차트 1위(11월 20~26일 자)를 찍었다. K팝 걸그룹 영어 곡이 정상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르세라핌은 2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에 출연한다.
<사진제공=쏘스뮤직>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