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헤럴드경제 전새날
원문보기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속보
검찰, 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관계자들 전원에 항소 포기
추광식 롯데캐피탈 대표 지목

“ESG 경영 실천 더 노력할 것”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 [롯데피플네트웍스 제공]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 김용기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 [롯데피플네트웍스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롯데피플네트웍스는 김용기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김용기 대표는 후속 참여자로 추광식 롯데캐피탈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지난 2021년 7월 전 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 바 있다. 캠페인은 업무간 사용되는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등의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를 배포함으로써 회사와 직원이 함께 업무 간 환경보호를 지속적으로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또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에 판촉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현업과 연계해 마트나 슈퍼에서 버려지기 쉬운 판촉물과 진열 집기 등을 재활용하는 ‘판촉물 Re-Life 활동’도 2021년 5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들과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