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02 (토)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엔믹스, 내년 1월 15일 컴백 확정...12월 4일 선공개 디싱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엔믹스. 사진l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엔믹스(NMIXX)가 내년 1월 15일 두 번째 EP를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8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엔믹스 미니 2집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Fe3O4: BREAK)’ 모션 포스터를 깜짝 오픈하고 컴백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엔믹스는 12월 4일 디지털 싱글 ‘쏘냐르 (브레이커)’를 먼저 선보이고 내년 1월 15일 두 번째 미니 앨범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를 정식 발매한다.

모션 포스터에는 짙은 안개가 가로등 불빛마저 옅게 만드는 황량한 거리 위 자동차, 신호등, 벤치 등 온갖 사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정육면체 투명 물체가 등장해 기묘한 느낌을 자아냈다. 정육면체가 깨지면서 흩어진 파편들이 원소 기호 같은 모양을 만들더니 곧 신보명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라고 재구성되는 연출이 강한 임팩트를 전한다.

‘Fe3O4’는 자성물질의 화학 기호 중 하나로, 선공개 싱글 ‘Soñar (Breaker)’의 ‘Soñar’는 ‘꿈을 꾸다’라는 뜻이다. 엔믹스는 신선함을 주는 앨범명처럼 색다른 매력을 펼치고 팬심을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엔믹스는 올해 3월 20일 발매한 첫 미니 앨범 ‘엑스페르고(expérgo)’와 타이틀곡 ‘러브 미 라이크 디스(Love Me Like This)’로 K팝 4세대 최고 실력파 걸그룹 존재감을 입증했다. 파워풀 퍼포먼스와 폭발적 가창력으로 팬들의 만족감을 높였고, 한층 새롭고 독특한 요소들이 자리한 앨범 콘텐츠로 인기 상승세를 견인했다. 이를 방증하듯 타이틀곡 ‘러브 미 라이크 디스’는 멜론 ‘톱 100’ 99위로 진입한 후 입소문을 타고 총 95계단이나 뛰어올라 5위권을 지키며 성장점을 높였다.

엔믹스 릴리(LILY), 해원, 설윤, 배이(BAE), 지우, 규진 여섯 멤버가 모두 탄탄한 실력과 셀 수 없는 ‘N’가지 끼를 갖추며 ‘K팝 육각형 올라운더’로서 활약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해외 총 13개 지역 14회 규모의 첫 단독 쇼케이스 투어 ‘나이스 투 믹스 유(NICE TO MIXX YOU)’를 성료한 것에 이어, 지난 10월에는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엔믹스 첫 번째 팬 콘서트 ’엔믹스 체인지 업 : 믹스 유니버시티‘(NMIXX THE 1ST FAN CONCERT ’NMIXX CHANGE UP : MIXX UNIVERSITY‘)’를 열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