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르세라핌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가 최신(집계기간 11월 20~26일) 멜론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지난 19일 오후 11시 멜론 실시간 차트 톱100 1위를 찍은 뒤 일주일 연속 일간 차트(11월 20~26일 자) 정상을 지켰고 마침내 주간 차트까지 석권했다. 특히 멜론 주간 차트에서 74위로 첫 진입해 22위·4위·1위까지 드라마틱하게 순위를 끌어올려 화제를 모았다.
'퍼펙트 나이트'는 K팝 걸그룹의 영어 곡으로는 최초 멜론 톱100·일간·주간 차트 정상을 모두 석권했다. K팝 그룹을 통틀어 영어 곡으로 멜론의 3개 차트를 휩쓴 팀은 르세라핌과 방탄소년단뿐이다.
이는 대형 아티스트들이 연달아 컴백한 가운데 영어 곡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음원 차트에서 이룬 성과다. 올해 멜론 주간 차트 정상을 밟은 아티스트는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7팀 밖에 없다는 데서 이들의 음원 파워를 실감할 수 있다. 여기에 '퍼펙트 나이트'는 벅스 최신(집계기간 11월 20~26일) 주간 차트 1위에 올라 3주 연속 정상을 사수하며 장기 집권 중이다.
'퍼펙트 나이트' 인기는 글로벌 음악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11월 25일 자) 차트에 따르면 '퍼펙트 나이트'는 데일리 톱 송 글로벌 84위로 이날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지난 23일 자로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5000만 회를 돌파했는데 이는 르세라핌이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 가장 빠른 속도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쏘스뮤직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