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건강 관리도 네이버앱으로…'네이버 만보기'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과 PC에서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네이버 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모바일과 PC 메인에서 7일부터 제공 중인 ‘건강판’을 통해 생활 밀착형 건강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건강판은 매월 특정 주제를 선정해 일상 속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새롭게 선보인 ‘네이버 만보기’를 활용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한다.

건강판에는 서울대병원 등 100여 개의 건강 및 의학 분야 전문 채널이 참여하여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건강판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집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서울대 재활의학과 교수 정선근의 ‘허리와 목 건강 지키는 법’, 정신과 의사 유튜버 ‘뇌부자들’과의 협업으로 만든 마음 건강 콘텐츠, 전문 트레이너의 감수를 받은 운동법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다.

건강판 최상단에는 일상 속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만보기’ 기능이 제공되며,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건강한 걷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피빈 콩 이벤트와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가 만보기에 일일 걸음 수 목표를 설정하면 12월 14일까지 해피빈 기부 콩을 제공하며, 12월 18일까지 6천 보 이상의 걸음 수 목표를 달성하면 건강판에서 매일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스티커를 모을수록 응모 가능한 상금이 높아지며, 최대 5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김현숙 네이버 메인 콘텐츠 리더는 “건강판에 더 많은 전문 정보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건강판에서 제공되는 풍부한 건강 콘텐츠와 만보기 기능을 함께 활용하여 사용자 건강 관리에 유용한 서비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