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스트레이 키즈, 美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 퍼포머 라인업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스트레이키즈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 퍼포머 출연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방찬·리노·창빈·현진·한·필릭스·승민·아이엔)가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이하 2023 BBMAs)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14일(현지시간) 공식 SNS 채널에 스트레이 키즈가 2023 BBMAs의 퍼포머 라인업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보이그룹 사상 두 번째로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는 BBMAs에서 공연하고 K팝 대세 위상을 뽐낸다.

이들은 해당 시상식에서 정규 3집 '파이브스타(★★★★★) (5-STAR)' 타이틀곡 '특', 새 앨범 '락스타(樂-STAR)' 타이틀곡 '락 (樂)' 무대를 펼친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첫 선보이는 신곡 '락 (樂)' 퍼포먼스로 2023 BBMAs 입성을 기념하고 열기를 더한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2023 BBMAs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와 톱 K팝 앨범(Top K-Pop Album)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려 파죽지세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락스타'와 타이틀곡 '락'으로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고 있다. 신보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2023.11.06~11.12)와 써클차트의 2023년 45주 차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023.11.05~11.11) 정상을 석권했고 한터차트 기준 발매 이틀 만에 더블 밀리언셀링을 달성했다. '락'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 오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고 전 세계 74개 지역 유튜브 트렌딩 순위권에 진입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