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구글플레이 '인기 1위' 웹젠 '뮤 모나크', 흥행 원인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사진=웹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젠의 신작,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MU MONARCH)'가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뮤 모나크'는 지난 21일 오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른 뒤, 계속해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2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하루 반만의 결과다.

흥행의 요소는 '과거의 향수'를 재현했기 때문이다. 이 작품은 2001년 출시된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등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원작 '뮤 온라인'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의도적으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옛날 뮤를 스마트폰 버전으로 그대로 이식한 것 같아 친근감이 느껴진다"라며 호평을 보내기도 했다.

'뮤 모나크'는 확률형 아이템과 과금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는 정책과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옛 추억의 향수까지 곁들어져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웹젠은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웹젠은 '뮤 모나크' 출시를 기념해 국내 커피전문점 '달콤커피'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70여개의 지정된 '달콤커피' 매장에서 '뮤 모나크' 제휴 음료 및 세트 메뉴를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이 담긴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웹젠의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