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아스날 원정 13년째 무승' 토트넘, 북런던 더비 '5골 2도움' 손흥민 믿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북런던 더비에서만 5골을 뽑아냈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다시 아스날 상대로 득점에 도전한다.

토트넘과 아스날은 24일 밤 10시(한국시간)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를 펼친다. 두 팀 모두 4승 1무(승점 13)로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어 더욱 뜨거운 승부가 예측된다.

최근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4승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캡틴 손흥민의 활약이 중요하다. 손흥민은 아스날을 상대한 통산 18경기에서 5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페널티킥도 세 차례 얻어낼 만큼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유럽 진출 이후 14시즌째를 보내고 있는 손흥민은 통산 197골을 넣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서 20골을 시작으로 레버쿠젠에서 29골을 뽑아냈다. 이후 토트넘과 계약해 프리미어리그로 넘어와 148골을 기록 중이다. 유럽 무대 200골까지 세 걸음 남겨둔 손흥민이 아스날을 상대로 대기록에 다가설 수 있을지 관전포인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역대 득점 순위 20위권대 진입까지 노린다. 현재 대런 벤트와 106골로 공동 30위에 올라있는 손흥민은 1골만 추가하면 폴 스콜스와 함께 공동 29위에 안착한다. 번리전 해트트릭 이후 2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할지 관심거리다.

손흥민의 골이 중요한 건 토트넘이 아스날 원정에서 약하기 때문. 지난 2010년 11월 이후 13년 동안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는 승리를 거두지 못할 정도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북런던 더비는 그동안 홈팀이 강세였다. 아스날도 토트넘 원정에서는 리그 8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가 지난 시즌에서야 이겼다. 북런던 더비 2연승 중인 아스날이 또 웃을지, 토트넘이 13년 만에 원정에서 승점 3점을 챙길지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직전 셰필드 유나이티드전에서 히샤를리송의 1골 1도움 활약에 힘입어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아스날도 레안드로 트로사르의 원더골을 앞세워 에버튼 원정 3연패를 끊어내고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올 시즌 팀 득점에서는 토트넘이 13골로 9골의 아스날보다 앞선다. 실점은 아스날이 4실점, 토트넘 5실점으로 조금 더 안정된 수비를 보였다.

막상막하의 승부가 예상되는 시즌 첫 북런던 더비에서 누가 연승을 이어가게 될까. 아스날과 토트넘의 북런던 더비는 24일 일요일 밤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