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코리안 좀비' 정찬성, UFC 페더급 1위 할로웨이에 3R KO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량 차이에도 저돌적으로 덤볐지만 격차 못 넘어

뉴스1

코리아 좀비 정찬성.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한국 종합격투기(MMA) 간판스타 '코리안 좀비' 정찬성(36)이 UFC 페더급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31·미국)와 대결에서 패했다.

정찬성은 27일(한국시간)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메인 이벤트에서 할로웨이에 3라운드 23초 만에 KO패했다.

2021년 댄 이게(미국)전 승리 이후 2년 만에 승리를 노렸던 정찬성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호주)에 이어 할로웨이전마저 패하면서 2연패에 빠졌다.

정찬성의 UFC 전적은 7승5패가 됐다.

반면 할로웨이는 지난 4월 아놀드 앨런(영국)에 이어 정찬성까지 꺾으면서 2연승을 질주했다. 할로웨이는 UFC에서만 21승(7패)째를 따냈다.

경기 전 미디어데이에서 "내가 (할로웨이를) 이긴다면 세계 1위가 한국에 있다는 의미가 있다"며 "내가 길을 만들어 놓으면 후배들에게도 좋은 목표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필승 의지를 다진 정찬성은 경기 초반부터 레그킥을 차며 적극적으로 출발했다.

할로웨이의 움직임에 맞춰서 탐색전을 펼친 정찬성은 왼손 잽을 맞추며 할로웨이에게 긴장감을 심어줬다. 할로웨이도 예리한 펀치를 정찬성의 안면에 꽂았고 둘은 서로 펀치를 주고받았다. 1라운드는 엄청난 긴장감 속에 끝이 났다.

하지만 2라운드 들어 흐름이 바뀌었다. 할로웨이는 정찬성에게 펀치를 맞춰 녹다운을 시켰고, 곧바로 쓰러진 정찬성에게 다가가 초크를 걸었다.

하지만 정찬성은 초인적인 힘으로 이를 버텨냈고, 스스로 일어나 다시 주먹을 맞댔다. 다리가 풀렸지만 정신력으로 할로웨이의 펀치와 킥을 버티면서 승부를 3라운드로 끌고갔다.

앞선 라운드에서 할로웨이에게 밀렸다고 판단한 정찬성은 3라운드가 시작하자마자 저돌적으로 들어가 난타전을 펼쳤다.

서로 주먹을 내는 가운데 정찬성은 할로웨이의 카운터펀치(받아치기)를 맞고 쓰러졌다. 결국 심판은 그대로 경기 종료를 선언했다.

superpow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