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애플, 아이폰 '통화 종료' 버튼 위치변경 안 한다…다시 중앙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현재 애플 아이폰 전화 모드 스크린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최근 공개된 iOS 17 개발자용 최신 베타 버전에서 통화 종료 버튼을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서 다시 화면 중앙으로 옮겼다.

이전 베타 버전에서는 수년 동안 화면 하단 중앙에 위치하던 빨간색 통화 종료 버튼을 오른쪽 하단 모서리로 옮겼었다. 그런데 가장 최근의 베타 버전에서는 통화 종료 버튼이 다시 화면 중앙 하단에 위치한다.

15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애플의 통화 인터페이스는 거의 몇 년 동안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최신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아이폰에서 전화를 걸 때 표시되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연락처 포스터' 등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통화 기능을 개편하고 있다. 이 연락처 포스터는 통화 중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해 기존보다 약간 하단으로 이동시켰다는 설명이다.

이와 유사하게 지난 2021년에도 애플은 사파리의 URL 표시줄을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시켰다. 그러나 공식 소프트웨어 출시 전에 사용자가 URL 표시줄을 상단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다.

따라서 이번 애플의 인터페이스 변경은 아직 최종적인 사항이 아니며, 현재 애플의 최신 개발자 베타에만 제공된다. 애플의 개발자 공개 베타 릴리스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및 얼리어답터가 아이폰 출시 이전에 새 운영 체제를 테스트하고 버그를 찾기 위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