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NCT드림·마마무·제베원, 뉴진스 이어 잼버리 K팝 콘서트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잼버리 K-팝 공연·폐영식,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진행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8일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상암경기장)에서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를 위한 무대가 설치되고 있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는 2023 새만금 잼버리의 K-팝 공연이 오는 11일 오후 7시 이곳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폐영식도 같은 곳에서 공연에 앞서 진행된다. 2023.8.8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오는 11일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에 NCT드림, 마마무, 제로베이스원 등 인기 K팝 그룹이 대거 출연한다.

9일 가요계에 따르면 잼버리 K팝 콘서트에는 NCT드림, 마마무, 뉴진스, 제로베이스원, 있지, 권은비, 더뉴식스 등이 무대에 오른다.

당초 출연 예정팀 중 하나였던 제로베이스원은 공연 날짜가 미뤄지며 참석 여부가 불투명했으나 장소가 서울로 정해지면서 무대에 오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멤버들의 소속사 이적으로 개별 활동을 이어가던 마마무는 이날 무대에서 오랜만에 4명이 완전체로 뭉친다.

연합뉴스

그룹 NCT 드림 쇼케이스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그룹 NCT 드림이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정규 3집 'ISTJ'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7.17 jin90@yna.co.kr


'잼버리 K팝 콘서트'는 갑작스럽게 날짜와 장소가 변경되고 출연진에 변화가 생기면서 이목이 쏠리게 됐다.

당초 지난 6일 새만금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온열질환이 우려되는 현장 상황 등을 고려해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일정과 장소가 한 차례 변경됐다.

연합뉴스

마마무
[RBW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후 제6호 태풍 카눈이 처음 예측과 달리 서쪽으로 진로를 틀어 새만금 야영장을 지나갈 것으로 예보되면서 콘서트 장소가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바뀌었다.

이 과정에서 KBS '뮤직뱅크'가 결방되고 정치권 등 일각에서 방탄소년단 출연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나오자 팬들의 반발을 불러오기도 했다.

wisefoo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