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연임…"e스포츠 문화 조성 노력"

연합뉴스 김주환
원문보기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연임…"e스포츠 문화 조성 노력"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한빛소프트 창업자…KeSPA 초대 회장 맡기도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한국e스포츠협회(KeSP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4일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고 김영만 당선인의 12대 회장 선출 안건을 통과시켰다.

1961년생인 김 회장은 1999년 한빛소프트[047080]를 창업했고, 2000년에는 KeSPA 초대 회장을 맡아 1·2대 회장을 역임했다.

2005년에는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을, 2008년에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회장을 지냈다.

김 회장은 2018년 12월 KeSPA 회장에 재차 선임됐다. 현재는 생활용품 유통 기업 '생활의 쓰임' 대표이사로도 재직 중이다.

KeSPA는 올해 초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기준에 맞춰 정관을 개정하고, 지난 5월 외부 인사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를 출범했다.

단독으로 입후보한 김 회장은 이번 선출에 따라 2027년까지 4년간 임기를 수행하게 됐다.


김 회장은 '전 국민이 함께하는 e스포츠 문화 조성'을 목표로 전문화된 스포츠 행정 체계 구축, 시도 협회 활성화 지원, 학교 e스포츠 활성화, 대회 유치 및 지원 체계 강화 등 공약 이행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선거 당선증 교부식[한국e스포츠협회(KeSP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선거 당선증 교부식
[한국e스포츠협회(KeSP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