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그룹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13주 연속 진입해 K팝 걸그룹 신기록을 다시 썼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3일자 차트에서 피프티 피프티의 ‘CUPID(Twin Ver.)‘가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16위를 기록했다. 13주 연속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진입으로 이제 피프티 피프티는 해당 차트에 가장 오랜 머문 K팝 걸그룹이 됐다.
기존 K팝 걸그룹의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최장 진입 기록은 12주였다. 블랙핑크와 두아리파의 콜라보레이션 곡 ‘Kiss and Make Up’과 지난 주 차트에서 피프티 피프티의 ‘CUPID(Twin Ver.)‘가 동률을 기록하고 있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이제 자신들의 기록을 다시 새롭게 넘어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3주 연속 진입이라는 K팝 걸그룹의 신기록까지 다시 쓰게 됐다. 이는 4세대까지 이어온 K팝의 저력이 아직도 더 높은 곳을 향해 질주할 수 있다는 수많은 가능성을 보여준다.
4세대 걸그룹 루키로 자신들만의 음악 세계를 선보이던 피프티 피프티는 이제 그 영역을 폭넓게 확장해나가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기록의 소녀들’ 피프티 피프티가 더욱 단단하고 멋진 글로벌 아티스트로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를 기대해본다.
사진 = 어트랙트, 해당차트 캡처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