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KBO, '음주 파문' 투수 김광현·이용찬·정철원 징계…7일 상벌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음주 파문에 대해 사과하는 김광현. SSG 랜더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기간에 '음주 파문'을 일으킨 투수 김광현(SSG 랜더스), 이용찬(NC 다이노스), 정철원(두산 베어스)이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징계를 받는다.

KBO는 7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세 선수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상벌위는 비공개로 열리며, 선수가 소명을 원할 경우 직접 참석할 수 있다.

세 선수는 지난 3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3 WBC에 국가대표로 참여해 대회 기간 숙소 밖 주점에서 술을 마셨고 이를 한 인터넷 매체가 보도해 이슈가 됐다. 선수들도 음주 사실을 인정하고 지난 1일 사과했다.

다만 호주전(3월 9일)과 일본전(10일)을 앞둔 때가 아니고 본선 1라운드 장소인 도쿄로 이동한 3월 7일과 10일 일본전이 끝난 오후에 술을 마셨다고 해명했다. 또한 여종업원은 없었다고 항변했다.

당시 한국 야구 대표팀은 호주에 7 대 8로 패했고, 일본에 4 대 13으로 완패했다. 결국 B조 상위 2개 팀에 주어지는 2라운드 진출권을 획득하지 못하고 이른 귀국길에 올랐다. 반면 일본은 대회 전승을 거두며 2009년 이후 14년 만이자 통산 세 번째로 우승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