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피프티 피프티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17일자 '데일리 글로벌' 차트에서 '큐피드' 트윈 버전으로 전날보다 한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피프티 피프티가 이 차트 톱10에 진입한 것은 36일째다. 이는 K팝 걸그룹이 세운 최장 진입 기록이 됐다.
'큐피드'는 스포티파이 대부분의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3월 20일에는 '데일리 바이럴 송즈' 글로벌, 미국 등 15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일에는 '큐피드' 신드롬 초석이 된 2배속 버전 '큐피드-스피드 업 버전'까지 무려 12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영미권에서는 더욱 반응이 두드러진다. '데일리 톱 송즈' 미국 차트에서 7위(96만 스트리밍), 영국 차트 16위(18만 스트리밍)를 기록 중이다. 5월 7일자 기준 월별 청취자는 3000만을 돌파했다. 피프티 피프티 데뷔 170일 만에 일궈낸 이 성과는 K팝 역대 최단 기간 기록으로도 눈길을 끈다.
영미권에서는 빌보드 등 주요 차트에서 활약이 거세다. 5월 16일에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8주 연속 진입(17위)에 성공하며 블랙핑크와 함께 K팝 걸그룹 최장 진입 타이를 기록했다.
12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차트 '싱글 톱 100'에서도 8위를 달성하며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