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4년만에 돌아왔다”…아프리카TV,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7’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아프리카TV(067160)는 오는 21일부터 4주간 최고의 오락실 게임 실력자를 가리는 게임 대회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7’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고인물 게임대전이 다시 열리는 건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아프리카TV가 2018년 처음 선보인 고인물 게임대전은 오락실 시대를 추억하는 3040세대와 레트로 게임 마니아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대회는 △스트리트 파이터2 대쉬(챔피언 에디션) △철권 태그1 △수퍼슬램(슬램덩크) △세이부 컵 축구 등 지난 시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4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농구 게임 수퍼슬램은 최근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 더욱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 고인물 게임대전의 본선 경기는 오는 21일 스트리트 파이터2 대쉬(챔피언 에디션) 종목을 시작으로 27일, 다음달 3일, 다음달 10일 등 총 4주간 펼쳐진다.

대회 장소는 아프리카TV 철권 리그(ATL)가 열리고 있는 ‘엘후에고’에서 진행된다. 현장에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레트로 게임 및 콘솔 기기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현장을 찾은 유저를 위한 다양한 상품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고인물 게임대전 시즌7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