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레이블 제공 |
[OSEN=장우영 기자] 아티스트 비아이(B.I)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를 역주행했다.
26일(한국 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3년 4월 29일자 'The Hot Trending Songs Powered by Twitter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따르면, 비아이의 'Tangerine (탠저린)'은 8위에 깜짝 진입했다.
'Tangerine'은 비아이가 지난해 11월 발매한 글로벌 EP 'L.O.L : Love or Loved' Part.1의 수록곡이다. 비아이가 직접 작사, 작곡해 사랑의 다양한 페이지 가운데 노을 같은 시절에 서로를 만난 연인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색이 없는 사람과 오색빛깔 사람의 사랑이 낭만적으로 표현돼 발매 직후부터 국내외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호평에 힘입어 'Tangerine'은 발매 5개월 만에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깜짝 진입했다. '핫 트렌딩 송즈'는 SNS 언급량으로 집계되는 차트라 비아이의 글로벌한 화제성을 재차 실감할 수 있다.
한편, 비아이는 최근 아시아 6개 도시에서 투어 콘서트 'L.O.L THE HIDDEN STAGE (러브 오어 러브드 더 히든 스테이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각종 음악 페스티벌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연내 정규 2집과 'L.O.L' Part.2 앨범을 발매하기 위해 음악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올해도 활발하게 펼쳐질 비아이의 음악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이에 앞서 비아이, 식케이, 레디의 프로젝트 싱글 'TTM'이 이달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elnino8919@osen.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