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MLB 피츠버그 배지환 2타수 무안타…최지만 · 김하성 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휴스턴과 경기에서 3회 시즌 세 번째 도루 성공하는 배지환 (사진=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프로야구에서 드라마 같은 '끝내기 홈런'을 날렸던 피츠버그의 배지환이 다음경기에서는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배지환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홈경기에 1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해 볼넷 2개를 얻었지만, 2타수 무안타로 침묵했습니다.

배지환의 시즌 타율은 0.229로 내려갔고 피츠버그는 단 3안타에 묶여 0대 7로 졌습니다.

12일(한국시간) 휴스턴 마무리 라이언 프레슬리를 상대로 빅리그 진출 후 처음으로 끝내기 홈런을 터뜨려 영웅이 된 배지환은 이날 1회 삼진으로 물러난 뒤 3회 2사 후에는 볼넷으로 출루하고 곧바로 2루를 훔쳐 시즌 3호 도루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후속타 불발로 더는 진루하지 못했습니다.

6회에는 좌익수 쪽으로 '바가지' 안타를 날리는 듯했지만, 상대 좌익수의 호수비에 걸렸고, 8회에도 2사 후 볼넷으로 나간 뒤 후속 타자의 안타 때 3루로 질주했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아 홈에 이르진 못했습니다.

최근 두 경기 연속 홈런을 친 피츠버그의 최지만은 결장했습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도 이날 뉴욕 시티필드에서 뉴욕 메츠와 벌인 방문 경기에서 벤치를 지켰습니다.

계획적인 휴식 차원에서 쉰 김하성을 대신해 루그네드 오도르가 2루수로 출전했는데 샌디에이고는 2대 5로 패했습니다.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