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영상] "BTS여서 가능" 지민, 빌보드 '핫 100' 1위…K팝 솔로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솔로 음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K팝 솔로 가수 사상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올랐습니다.

빌보드는 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 주 싱글 차트 상위 10개 곡명을 공개했는데요.

지민은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의 '플라워스'(Flowers),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의 '라스트 나이트'(Last Night), 시자(SZA)의 '킬 빌'(Kill Bill) 등 쟁쟁한 노래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전까지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한 K팝 가수는 솔로와 그룹을 모두 합쳐 방탄소년단이 유일한데요.

방탄소년단은 2020년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필두로 2021년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까지 총 6곡의 '핫 100' 1위 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지민은 그룹으로도 개인으로도 '핫 100' 1위 고지를 밟은 최초의 K팝 가수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라이크 크레이지'는 지민의 첫 공식 솔로 음반 '페이스'(FACE)의 타이틀곡으로 지민이 평소 좋아하던 동명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곡 작업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지민은 '핫 100' 1위 소식에 "사실 다 방탄이라서 가능한 것이고, 아미 여러분이 있어서 가능한 것. 자랑스럽고 행복하고 감사드린다"라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밝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ㆍ백지현>

<영상 : 연합뉴스TVㆍbillboard 트위터ㆍHYBE LABELSㆍMiley CyrusㆍMorgan WallenㆍSZAㆍofficialpsy 유튜브>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