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동훈, 김의겸에 “부동산 누구보다 잘 알지 않나”…주변서 웃음 터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의겸의 과거 부동산 투기 의혹 암시 발언

일부 참석자, 웃음 감추려 마스크로 얼굴 가리기도

조선일보

한동훈 법무부 장관.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국회에서 또 다시 설전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한 장관은 김 의원의 과거 ‘흑석동 상가주택 투자’를 암시하는 발언을 했다. 한편 김 의원은 최근 화제가 됐던 ‘손 떨림’을 의식한 듯 이날은 팔짱을 낀채 질의를 하는 모습도 보였다.

한 장관과 김 의원은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검찰의 편파 수사 의혹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이날 김 의원은 한 장관에게 “윤석열 대통령 부친의 자택을 김만배씨 누나가 사줬다는 의혹을 검찰이 수사하고 있느냐”고 질문했다.

한 장관은 “그 얘기를 아직도 하시나”라며 “구체적인 수사 내용은 모르겠다. 이미 끝난 이야기 아닌가”라고 했다.

조선일보

한 여성이 한동훈 장관 질의를 듣고 웃음을 참고 있다. /유튜브 채널 시사포커스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의겸 의원은 “(전문가들은 김만배 누나가 윤석열 대통령 부친의) 그 집을 살 확률이 80만분의 1의 확률이라고 한다.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 언론이 의혹을 제기했으나 최소한 김만배씨 누나에 대해 서면조사라도 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라며 “그에 비해서 이재명 대표에 대해서는 어떻게 수사를 하고 있나”라고 따졌다.

한동훈 장관은 “일단, 부동산업계 현황에 대해서 의원님이 누구보다 잘 아시지 않나?”라고 했다. 그러자 장내에서 웃음 소리가 들렸다. 웃음을 보여주지 않으려 마스크로 얼굴 전체를 가리는 사람도 있었다.

한 장관은 이어 “이 부분은 야당에서도 끝난 이야기로 알고 (의혹제기를) 안 하시는 부분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또 “김만배씨 누나와 윤 대통령 부친이 거래한 것은 부동산 시가대로 거래한 것”이라며 “이런 사안으로 특검을 하면 이해하기 어렵다. 김만배 누나를 검찰에서 조사했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동훈 장관은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가 강하니 균형을 맞추기 위한 용도로 특검을 활용하면 안 된다”며 “(민주당 의원들은) 수사와 기소를 분리하자면서 왜 매번 일이 있을 때마다 수사와 기소가 완벽하게 결합된 특검을 주장하는지 논리적 모순점도 생각해보셔야 한다”고 했다.

조선일보

김의겸 의원이 팔짱을 끼고 한동훈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시사포커스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김의겸 의원은 지난 27일 한동훈 장관에게 질의하면서 손을 덜덜 떠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가 됐었다. 김의겸 의원은 이날 당시 상황을 의식한 듯 대부분 팔짱을 낀 채 질의를 했다.

온라인상에서는 김의겸 의원이 손을 떤 것에 대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 아니냐” “한동훈 장관이 무서운 것 아니냐” “한동훈 장관 답변에 화가 난 것” 등 다양한 해석이 쏟아져 나왔다. 김의겸 의원 측은 건강에 이상은 없다면서도 손을 떤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