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모비스, ‘단독 2위’ 향해 정조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전 5패 ‘난적’ 캐롯 꺾고 플레이오프 직행 발판 마련

경향신문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의 4강 플레이오프 직행에 대한 열망은 강했다. 현대모비스가 상대 전적 절대 열세였던 ‘난적’ 고양 캐롯을 잡고 단독 2위로 올라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리그 4위 현대모비스는 27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6라운드 캐롯과의 원정 경기에서 88-83으로 이겼다. 시즌 종료까지 한 경기를 남겨놓은 가운데 34승19패가 된 현대모비스는 공동 2위인 서울 SK와 창원 LG를 1경기 차로 따라붙었다.

경향신문

현대모비스는 이날 경기 전까지 캐롯을 상대로 시즌 전적 5전 5패로 일방적으로 몰렸다. 전성현, 이정현의 소나기 3점을 앞세운 특유의 ‘양궁 농구’에 매번 고전했다.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현대모비스는 캐롯의 ‘양궁 농구’에 3점으로 맞불을 놓으면서 게이지 프림(18점, 12리바운드·사진)의 안정적인 골밑 플레이를 앞세워 승세를 탔다.

전반은 시소게임이었다. 1쿼터에는 9점을 몰아친 이정현의 활약을 앞세운 캐롯이 18-15로 앞서 나갔다. 현대모비스는 2쿼터부터 발목 인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이우석까지 투입하며 추격에 나섰다. 캐롯도 주포 디드릭 로슨을 다시 투입하며 반격했다. 현대모비스는 공방전 끝에 더 높은 야투 성공률과 어시스트에서 우위를 보이며 46-44로 전반을 마쳤다.

현대모비스는 59-57로 2점 앞선 3쿼터 막판 프림이 3점을 성공시킨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세를 탔다. 김태완의 3점에 상대의 두 차례 턴오버를 모두 속공 득점으로 연결하면서 70-59로 리드, 이날 처음으로 두 자릿수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4쿼터 초반부터 캐롯이 적극적으로 3점을 시도하며 맹추격에 나섰고, 경기 종료 1분10여초를 남기고 80-83까지 따라붙었다. 하지만 이때 론제이 아바리엔토스의 달아나는 3점이 터졌고, 88-83으로 앞선 채 경기 종료 18초를 남기고 프림이 수비 리바운드를 따내면서 승부를 결정지었다.

승장인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은 경기 후 “반성해야 될 부분이 있었다. 한 경기 남았는데 잘 준비해보겠다”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9일 LG와의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19점 차 이상으로 승리하고, SK가 같은 날 원주 DB와의 최종전에서 진다면 단독 2위까지 올라서 4강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다.

리그 5위를 확정한 캐롯은 아직까지 한국농구연맹(KBL) 가입을 위한 잔여 특별회비 10억원 미납으로 팀 분위기가 어수선하다. 하지만 오는 31일까지 회비를 완납하겠다는 구단의 설명을 믿고 6강 플레이오프 준비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캐롯의 김승기 감독은 “전성현, 한호빈 등 주축 선수 2명이 빠졌는데도 열심히 뛰어줬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박효재 기자 mann616@kyunghyang.com

▶ 채용부터 성차별, 27년째 OECD 꼴찌 이유 있었다
▶ 뉴스 남들보다 깊게 보려면? 점선면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