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네이버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태국서 드라마화…내년초 방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웹툰, 국내 넘어 해외에서도 속속 영상화…"다양한 지역서 계약 문의 늘어"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한국에 이어 태국에서도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네이버웹툰은 27일 기맹기 작가가 그린 '내 ID는 강남미인!'이 태국에서 '뷰티 뉴비'라는 14부작 드라마로 재탄생해 내년 초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국 배우 바이펀 핌차녹, 윈 메타윈 등이 출연하고, 현지 대형 제작사 GMMTV가 제작에 참여했다. 네이버 북미 자회사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가 프로듀싱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 작품은 어릴 적부터 외모로 놀림당하던 주인공 강미래가 성형수술을 받아 미인으로 탈바꿈한 뒤 겪는 대학 생활을 다뤘다.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연재됐고,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14억 회를 넘겼다. 국내에서는 2018년 차은우·임수향 주연의 JTBC 드라마로 만들어진 바 있다.

국내 인기 드라마나 영화가 해외에서 리메이크된 경우는 많았지만, 이미 드라마화된 원작 웹툰 지적재산(IP)을 가져가 해외에서 드라마로 제작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연합뉴스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을 원작으로 한 태국 드라마 '뷰티 뉴비'
[네이버웹툰 제공]


최근 네이버웹툰의 웹툰 IP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영상화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는 지난해 중국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로 만들어져 중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는 일본에서 단편 드라마로 제작됐고, '머니게임'은 미국판 웹 예능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올해 2월에는 '가우스전자'가 중국에서 드라마로 제작돼 방영됐다.

여기에 더해 현재 영어 오리지널 웹툰 '로어 올림푸스'를 미국 제작사 짐 핸슨 컴퍼니 등이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이고, 또 다른 오리지널 웹툰인 '그레모리 랜드'도 미국 제작사 버티고 엔터테인먼트가 영화로 만들고 있다.

두 작품에는 홧패드 웹툰 스튜디오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 중이다.

이외에도 웹툰 '이두나!'가 중국 애니메이션으로, '틀레이, 플리'가 일본 훌루(Hulu) 오리지널 드라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영미권, 일본, 동남아, 중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영상화 계약 문의가 느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태국어로 서비스 된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네이버웹툰 제공]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