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삼성 처음 만난 두산 이승엽 감독…일부러 외야로 피해 있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 두산 베어스가 어떻게 상대를 이길지 그것만 고민"

연합뉴스

경기 지켜보는 이승엽 감독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19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시범경기 두산 베어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두산 이승엽 감독이 선수들의 플레이를 지켜보고 있다. 2023.3.19 iso64@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2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이승엽 두산 감독이 처음으로 친정팀 삼성을 적으로 마주하는 무대다.

지금도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외야 오른쪽에 벽화가 남아 있는 이 감독은 삼성을 상대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이 감독은 "크게 감흥은 없다. (삼성은) 상대 팀 가운데 하나"라며 "우리 두산 베어스가 어떻게 하면 상대를 이길지 그것만 고민해야지, 현역 때 소속팀을 만난다고 신경을 쓰진 않는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이날 이 감독은 삼성 더그아웃이 자리한 3루 쪽에서 최대한 떨어진 외야 오른쪽 지역에서 두산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봤다.

연합뉴스

창단 기념식에서 인사말 하는 두산 이승엽 감독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베어스 창단 기념식에서 이승엽 감독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16 mon@yna.co.kr


이 감독은 "(삼성 선수들이 인사하러 오는 걸) 일부러 피해 있었다"며 "경기 전에는 당연히 괜찮겠지만, 그래도 상대 팀이니 가깝게 가는 게 이상하다"고 했다.

'삼성의 전설'이라는 이미지가 깊게 각인된 자신의 처지를 생각해 '오얏나무 나무 아래서 갓끈도 고쳐 매지 않는다'는 속담을 되새긴 셈이다.

두산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게 된 이 감독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정규시즌 개막 준비에 여념이 없다.

그는 "유격수를 포함한 한두 자리를 제외하면 주전은 거의 다 정해졌다"며 "(27∼28일) 키움 히어로즈와 2연전은 거의 베스트로 나갈 것 같다"고 했다.

24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서 시범경기 첫 홈런을 터트린 '이승엽호'의 첫 번째 4번 타자 김재환에 대해서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재환은 시범경기 타율 0.450(20타수 9안타)에 삼진은 2개밖에 안 당할 정도로 타격감이 좋다.

최근 6경기에서는 아예 삼진이 없다.

연합뉴스

솔로포 두산 송승환, 이승엽 감독과 하이 파이브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13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두산 베어스의 시범경기. 두산 송승환이 2회초 좌측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치고 홈에서 이승엽 감독으로부터 축하받고 있다. 2023.3.13 kangdcc@yna.co.kr


이 감독은 "타구 질이 굉장히 좋아졌다. 라인드라이브 타구가 좌측과 우측 골고루 나온다"며 "홈런이라는 건 안타의 연장선이라 언제든 나올 수 있다. 좋은 타이밍에서 중심에 맞히면 언제든 넘어갈 수 있다"고 했다.

다만 한화전에서 9개의 볼넷을 남발한 투수들은 따끔하게 일침을 가했다.

선발 곽빈이 이어 등판한 최승용은 3⅓이닝 동안 사사구 5개를 내주며 3실점 하는 등 두산 불펜 투수들은 제구에 애를 먹었다.

이 감독은 "당연히 반성해야 한다. 당연히 시즌 들어가면 절대 이런 모습이 나와서는 안 된다. 볼넷보다 그냥 안타를 맞는 게 팀 분위기나 수비를 생각했을 때 더 좋은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강조했다.

4b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