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EFA, FC바르셀로나 '심판 매수' 혐의 조사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UEFA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가 과거 심판을 매수했다는 혐의에 대해 유럽축구연맹(UEFA)도 직접 조사에 나선다.

UEFA는 23일(현지시간) "'네그레이라 사건'과 관련해 바르셀로나가 법적 틀에서 벗어났을 가능성을 조사할 윤리·징계 조사관들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바르셀로나의 이전 수뇌부는 과거 유리한 판정을 위해 심판 조직 고위 인사에게 거액을 건넨 혐의로 이달 재판에 넘겨졌다.

현지 검찰은 주제프 바르토메우 전 바르셀로나 회장을 비롯한 바르셀로나 전직 수뇌부와 호세 마리아 엔리케스 네그레이라 전 스페인 심판 기술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부패, 배임, 사업 정보 위조 등의 혐의로 10일 기소했다.

검찰은 바르셀로나 측에서 네그레이라 전 부위원장과 그가 운영하는 '다스닐 95'에 2001년부터 2018년까지 총 840만유로(약 117억원)를 지불했다고 보고 있다.

이 '비밀 협약'을 통해 네그레이라 전 부위원장이 바르셀로나에 유리한 판정이 내려지도록 했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의혹은 지난달 세무 당국이 다스닐 95를 조사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바르셀로나는 해당 회사에 지불한 돈은 '외부 기술 자문료'였다며, 심판들의 판정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주문한 영상 자료에 대한 대가라고 주장한다.

그러면서 심판 매수 혐의에 관해선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

후안 라포르타 바르셀로나 회장은 최근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들은 안심해도 된다. 문제의 혐의에 대해 우리는 결백하다. 우리는 모두가 연루된 특정 모략의 희생자가 됐다"고 글을 올리기도 했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