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韓 대표팀 꿈꾸는 엄지성 "나라를 대표하는 건 큰 영광"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제주, 권동환 기자) 광주FC 어린 에이스 엄지성(21)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발탁에 대한 열망을 감추지 않았다.

엄지성 8일 제주에서 열린 2023 K리그 동계 전지훈련 미디어 캠프 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대회에 나가는 건 큰 영광"이라고 주장했다.

2002년생 어린 윙어 엄지성은 지난 시즌 9골을 터트리며 광주 K리그1 승격에 큰 역할을 수행했다.

지난 2021년 K리그1에서 데뷔 시즌을 가졌던 엄지성은 한층 더 성장해 다시 1부리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K리그1 복귀 시즌을 앞두고 엄지성은 2023 아시안게임, 아시안컵, 2024 파리 하계올림픽 개최가 점점 다가오면서 이번 시즌 어느 때보다 동기 부여가 충만한 상태다.

다음은 엄지성의 일문일답.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시즌을 앞두고 있는 소감을 듣고 싶다.

훈련을 하고 있는데 잘 돼가고 있는 거 같아 기대가 된다. 우리가 경쟁력 있는 팀이라고 생각하기에 남은 기간 동안 잘 준비한다면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다시 K리그1로 돌아왔다. 개인적인 공격포인트 목표가 있는지.

작년엔 (공격포인트)10개를 목표로 잡았다. 이번 시즌은 더 수준 높은 선수들과 경쟁을 하기에 공격포인트 개수를 정하기 보다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끝까지 하려고 한다.

-함께 뛰었던 엄원상(울산현대)과 맞대결을 갖게 됐다.

(엄)원상이 형이랑 같이 뛸 때 내 반대편에서 뛰었기에는 이제는 같은 라인에서 맞붙게 됐다. 존경했고 플레이를 보고 감탄했던 선수이기에 감회가 다르고 설레는 거 같다. 그래도 경기장에선 선수 대 선수로 경쟁해야 하기에 지지 않으려고 한다.

-이정효 감독이 공격 축구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K리그1에서 어떤 축구를 하고 싶은가.

지금 작년과 다른 전술도 준비하고 있어 작년보다 더 공격적이고 재미있는 축구를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데뷔시즌에 K리그1에서 뛰었다. 그때와 비교했을 때 발전한 점을 꼽아달라.

데뷔전을 가졌을 때 솔직히 뭘 했는지도 기억이 안 난다. 작년과 올해는 경기장에서 뭘 해야 하고 뭐가 팀에 보탬이 될지 알고 있다. 경험이 쌓였기에 이런 부분이 다르지 않을까 싶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효 감독이 했던 말들 중에 기억에 남는 게 있는가.

감독님이 작년부터 1골에 안주하지 말고 2,3골을 넣을 수 있도록 하라고 많이 말씀하셨다. 한 골을 넣으면 나태해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 이 부분을 보완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곧 아시안게임, 아시안컵, 올림픽이 있다. 시즌을 앞두고 동기 부여가 될 거 같다.

대회를 나가는 건 모든 선수들의 꿈이라고 생각한다. 또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큰 무대에 나가는 건 큰 영광이기에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대회를 나가려면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하기에서 이번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

-이것만큼은 엄원상보다 내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 점을 말해달라

저번에 왼발은 내가 더 잘 쓴다는 말했는데, 이 자리에서 보여드릴 수 없으니 경기장에서 보여드리고 싶다.

-데뷔 시즌에 비해 경험이 늘었다고 했다. 경기력 측면에서 발전한 점도 알려달라.

일단 경기 템포를 따라갈 수 있는 거 같다. 1년 차 때는 따라가기에 바빴는데 지금은 공격적인 측면에서 달라지지 않았나 싶다

-승격이 되면서 팀 분위기가 바뀌었을 거 같다.

승격을 했기에 좋은 분위기로 훈련을 하고 있다. 작년에도 우리가 좋은 경기를 해서 좋은 분위기로 시즌을 치렀는데, 고참 형들이 항상 도와주고 어린 선수들도 잘 도와준 덕분에 좋은 결과와 시즌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거 같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시그니처 세리머니가 있다. 새로 구성하고 있는 세리머니가 있나.

그건 내가 축구 선수로 끝까지 가지고 가고 싶다. 나중에 뜻깊은 세리머니가 생기면 바꿀 생각이지만 지금은 이걸 밀고 나갈 생각이다.

-세리머니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내 이름을 따서 후배가 만들어줬다.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내 성(엄)을 뜻하고, 왼손은 내 이름 중 하나 '성'을 의미한다.

-정상빈(그라스호퍼), 양현준(강원FC) 등 또래 친구들이 다 잘하고 있다. 이들의 활약을 보고 동기부여도 되겠지만 조급함도 생겼을 거 같다.

조급함은 없었다. 같은 선수로서 또 친구로서 응원했다. 나도 그런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고, 동기부여가 되는 걸 알기에 응원했다. 앞으로 열심히 하다보면 높은 위치에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응원한 거 같다.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