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이강인 74분' 마요르카, 카디스 원정 0-2 패...원정 3연패 [라리가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이강인이 고군분투했지만, 마요르카는 강등권 팀에게 패했다.

마요르카가 28일(한국시간) 에스타디오 누에보 미란디야에서 열린 카디스와의 2022/23시즌 라리가 19라운드에서 0-2로 패했다.

카디스는 4-4-2 전형으로 나섰다. 예레미아 레데스마 골키퍼를 비롯해 이사 카르셀렌, 루이스 에르난데스, 모모 음바예, 알폰소 에스피노가 수비를 구축했다.

2선은 테오 봉곤다, 루벤 알카라즈, 알렉스 페르난데스, 브라이안 오캄포가 지켰고 최전방에 알바로 네그레도, 안토니 로사노가 출격했다.

마요르카는 5-4-1 전형으로 맞섰다.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 골키퍼를 비롯해 하우메 코스타, 코페테, 안토니오 라이요, 마르틴 발리엔트, 파블로 마페오가 수비를 구성했다.

2선엔 이강인과 루이스 데 갈라레타, 클레망 그르니에, 다니 로드리게스가 포진했다. 최전방 원톱은 베다트 무리키가 맡았다.

카디스가 먼저 득점을 노렸다. 전반 4분 왼쪽에서 에스피노의 크로스를 네그레도가 백헤더로 연결했다. 라이코비치 골키퍼가 몸을 던져 쳐내 위기를 넘겼다.

카디스가 결국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1분 네그레도가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로빙 패스를 받은 뒤 낮은 패스로 쇄도하는 봉곤다를 봤다. 봉곤다는 넘어지면서 밀어 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마요르카는 28분 수비와 골키퍼의 실수가 나오면서 따라온 봉곤다에게 실점 위기를 내줬다. 하지만 봉곤다의 킥 미스로 실점은 모면했다.

엑스포츠뉴스


전반 34분, 다시 마요르카가 위기에 놓였다.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네그레도가 헤더로 연결하려는 과정에서 발리엔트의 팔에 맞았다.

주심은 최초에 파울을 선언하지 않았지만, 이후 VAR심판과 소통한 뒤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알렉스 페르난데스가 이를 성공시켜 2-0으로 달아났다.

이강인은 고군분투했지만, 마요르카의 추격골을 만들지 못했고 전반을 뒤진 채 마쳤다.

후반에 마요르카의 반격이 시작됐다. 후반 13분 무리키가 박스 오른쪽으로 침투해 슈팅을 시도했지만, 레데스마의 선방에 막혔다.

엑스포츠뉴스


후반 27분엔 이강인이 수비 진영에서 탈압박에 성공한 뒤 교체 투입된 카데웨어에게 전진 패스를 했다. 카데웨어가 볼을 달고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이강인은 이 플레이 이후 앙헬 로드리게스와 교체 아웃됐다.

마요르카는 강등권 팀 카디스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다시 1승 뒤 1패를 당했다. 마요르카는 최근 원정 3연패를 당했다.

사진=EPA/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