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인간극장' 그룹홈 자립 앞둔 이어진 "인생 변수 대응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 [TV캡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KBS1 인간극장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그룹홈 보호 종료로 자립을 앞둔 이어진 씨가 다양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자립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드러냈다.

27일 방송된 KBS1 '인간극장'에서는 그룹홈 가족들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그룹홈을 운영하는 시은 씨는 그룹홈의 장남 같은 존재인 어진 씨를 따로 불렀다. 자립하는 어진 씨에게 지난 2년 간 부어왔던 적금 통장을 주기 위한 것이었다. 시은 씨는 "필요할 때 요긴하게 잘 쓸 돈이니까 간직해라. 다달이 생활비 나오면 적금해라"고 이야기했다. 자립 후에 경제적 걱정이 가장 클 것이라 생각해 모아둔 것이었다.

어진 씨는 자립 전부터 주식으로 재테크도 하고 있었다. 시은 씨는 "아르바이트로 모은 돈을 주식투자도 하고 나름 그런 투자도 잘하더라. 손해 보지 않을 때 파는 것도 잘하고. 경제를 일찍 잘 배운 거 같다"라며 뿌듯해했다.

어진 씨는 자립 선배를 만나 상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선 씨는 힘들 때 고민이나 외로움을 털어놓으며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어진 씨의 건강한 자립을 응원했다.

이에 어진 씨는 "도움을 요청할 때마다 흔쾌히 알려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하다"라면서 "살아가는 게 뜻대로 되지 않겠지만 변수에 대응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한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어진 씨는 포천에 위치한 정비소를 찾았다. 대학에서 정비 일을 배운 어진 씨. 취업 전 현장경험을 위한 자리였다. 학교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긴장감 속 어진 씨는 현직자의 조언을 귀담아들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