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 2023년 돌아오는 K팝 스타 누가 있나[초점S]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최근 체육계에서 시작된 병역 비리 의혹이 연예계로도 번지며 긴장감이 감도는 가운데, 이와 반대로 올해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멋지게 팬들 곁으로 돌아오는 아이돌 스타들도 여럿 있어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먼저 빅톤의 한승우가 이달 27일 전역한다. 지난 2021년 7월 입대한 한승우는 육군 군악병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어왔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엑소 백현은 2월 5일 소집해제된다. 백현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해 신체검사에서 4급 판정을 받고, 지난 2021년 5월 입소해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무엇보다 엑소가 올해 완전체 컴백을 예고해 백현의 소집해제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태민도 4월 4일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태민은 2021년 5월 31일 훈련소에 입소해 육군 군악대에서 현역 복무를 했으나, 건강 악화로 지난해 1월 보충역에 편입됐다. 이로써 샤이니는 태민을 끝으로 전 멤버가 국방의 의무를 마치며 완전체 활동이 자유로워졌다.

또 다른 몬스타엑스 셔누도 4월 21일 소집해제되며 멤버 중 첫 군필돌이 된다. 셔누는 과거 좌안 망막박리 수술 이력과 어깨 탈골 등의 이유로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를 해왔다.

아이돌 가수 최초로 카투사에 입대해 주목받은 데이식스 영케이도 4월 11일 전역한다. 데이식스 또 다른 멤버인 도운과 원필도 각각 7월 16일과 11월 27일 전역하며 데이식스는 군백기를 끝낸다. 도운은 육군 군악대, 원필은 해군에서 군 복무를 해왔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월에는 아이돌 최초로 멤버 전원이 동반입대를 해 화제를 모은 온앤오프가 나란히 돌아온다. 6월 20일 MK를 시작으로 26일 제이어스와 와이엇, 27일 이션과 효진이 전역이 예정돼 있다. 이들은 군 백기 동안 미리 준비한 스페셜 앨범을 내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랜

이밖에도 8월에는 B1A4 산들, 9월에는 SF9 인성과 영빈, 블락비 피오, 골든차일드 이대열, 10월 에이스 김병관, 11월 아스트로 MJ 등이 전역 및 소집해제를 앞두고 있다.

한 가요 관계자는 "요즘 보이그룹들은 입대 전 준비한 콘텐츠로 군백기의 아쉬움을 달래며 팬덤 이탈을 막아왔다"면서 "굳건한 팬덤을 가진 2,3세대 보이그룹들이 올해 연이어 전역하며 가요계 보이그룹 열풍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