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화웨이와 국제사회

한국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예선 시상…"한국 ICT 인재 양성 지속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도영 기자]

테크M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예선 시상식에서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오른쪽 첫번째),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부사장(왼쪽 첫번째) 등 관계자들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화웨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화웨이는 지난 22일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한국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5G, AI, 클라우드, 사이버보안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에 관한 온라인 교육과 경진대회를 연계한 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특히 올해 처음으로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할 기회를 마련했다.

한국화웨이는 이번 국내 예선을 통해 총 1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중 김승준 군(1등, 서울대학교), 조영서 양(2등, 세종대학교), 권우철 군(3등, 서경대학교)은 한국 대표팀으로서 오는 2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선에 참가 예정이다. 여기서 우승 시 5월에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해 전 세계의 인재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국내 예선 1등의 영광을 차지한 김승준 군은 "아시아태평양지역 본선에 참가해 각국의 학생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국내 예선을 통해 화웨이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하며 ICT 기술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는 "산업의 디지털화 시점이 도래하면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경제권의 ICT 인재 수요가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 ICT 경진대회를 통해 한국 대학생들의 뛰어난 ICT 역량과 잠재력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한국 사회 및 산업과 함께 더 많은 역량을 기울여 한국을 위해 더 많은 ICT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화웨이는 국내에서 ICT 인재 양성을 위해 ICT 경진대회 푸른등대 한국화웨이 장학금 운영 ICT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15일 진행된 '한국화웨이 미디어 송년회'에서 한국화웨이는 2023년에 국내 ICT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및 ICT 관련 학계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하며, 워크 인투 더 캠퍼스(Walk into the campus), ICT 아카데미(ICT Academy),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 등 화웨이의 다양한 ICT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고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