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연재] OSEN 'Oh!쎈 초점'

일반인 예능 왜 이래? ‘돌싱글즈3’ 이소라 불륜설→‘나는 솔로’ 11기 상철 파혼[Oh!쎈 초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서정 기자] 일반인 출연 예능에서 또 논란이 터졌다. ‘돌싱글즈3’ 이소라 불륜설로 시끄러웠던 게 얼마 전이었는데 이번에는 ‘나는 솔로’ 11기 상철의 사생활 논란이 제기됐다. 파혼 한 달 만에 방송에 출연한 것. 결국 최종커플이 된 영숙은 큰 충격을 받고 정신과 상담까지 받았다고 고백했다.

상철, 영숙은 ENA, SBS Plus 예능 '나는 SOLO' 11기 최종커플로 등극했다. 그런데 종영 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결별했다고 전했다. 거기다 상철의 파혼 사실이 드러나면서 두 사람을 응원했던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특히 영숙은 한 유튜브를 통해 상철과 이별한 게 전 여자친구 때문이라고 폭로했다. 그는 "남녀를 비교해서 누구를 아깝다, 안아깝다는 말로 비판하지 말아달라"며 "상철님 개인적으로 전 여자와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방송에 나와 여자를 만날 상황이 아니라 판단했고, 그걸로 피해보기 싫어 끝냈고, 그 이유는 상대방을 위해 굳이 공개적인 말을 안하고 있을 뿐”이라며 “이 일로 몇달간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할 정도로 스트레스가 극심했는데 남여 중 누가 아깝고 누가 덜아까워서 헤어졌니 하는 해석은 자제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영숙은 “전 시청자 기만이라고 생각했는데, 제작진 답변은 ‘알고 있었는지 몰랐는지 답변할 수 없다’, 상철님 답변은 “원하면 영숙이 니가 전 여자한테 전화해서 지워라, 본인은 차단되서 할수가 없다. 상대방은 자존감 높아서 그렇게 신경안쓴다", 같이 출연한 출연자들에겐 “그전 여자에게 복수하러 나왔다” 이런 식이었다”고 설명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첫 방송날까지 인터넷에 결혼준비과정, 상대방 인스타에 프로포즈 받은 사진등 많은 흔적과, 같은 기수들에게 전해들은 언행이 그대로 있었고 이건 원본도 다 가지고 있다”고 했다.

영숙이 말한 전 여자친구 문제는 파혼이었다. 상철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A 씨는 “7월에 녹화한다는 것도 다 알고 있던 사실이었습니다만, 본인이 방송에 나가서라도 다시금 짝을 찾겠다는데 제가 관여할 일은 아니라 생각해 넘겼다”며 “파혼하자마자 그 친구와 관련해 제 눈에 보이는 모든 사진들을 내렸으나 아마 삭제가 안 된 게 있었던 것 같다. 심지어 저희 직원들이 알려줘서 부랴부랴 몇 개 내린 게 있을 정도로 저는 크게 개의치 않았다”고 해명했다.

A 씨는 파혼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방송 출연을 한 것에 가족의 상심이 컸다며 “저하고는 끝난 사이이기에 그의 비상식적인 행동에 양가 부모님만 타격이 컸을 뿐 저는 그분이 누굴 만나던 상관없다”고 강조했다.

결국 상철은 파혼 사실을 인정하며 “복수하러 나온 게 아니고 좋은 사람 만나서 잘 만나고 싶은 마음에 출연을 결심한 것”이라며 “영숙 님과 관계를 끝내자고 연락했을 당시, 영숙 님이 입에 담기 힘든 말로 감정적으로 대하셨던 사실, 증거도 있다”고 반박하며 폭로전을 예고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인 출연 예능에서 출연자들 논란은 수없이 있었다. 제작진이 출연자 검증을 꼼꼼히 하는 데도 이 같은 문제가 생기는 건지, 제작진이 제대로 검증을 하지 안 하는 건지 시청자들이 접근할 수 없는 영역이라 알 수 없지만, 최근에는 MBN·ENA 예능 ‘돌싱글즈3’ 이소라의 불륜설이 큰 충격을 줬다. 이소라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최동환과 커플이 됐고 재혼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그런데 한 유튜버가 이소라의 전 남편 지인으로부터 제보를 받았다면서 이소라의 이혼 사유가 외도, 불륜, 음주가무라고 주장하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소라는 반박했지만 유튜버는 추가 의혹을 제기했고 다시 한 번 “불륜으로 인한 외도로 이혼한 것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입장 표명 후 글 내용 중 아이들에 대한 부분을 삭제하고, ‘제가 불륜으로 인한 외도로 이혼한 것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라고 적은 부분도 지우면서 찝찝함을 남겼다. 이후 이소라와 최동환은 별다른 말이 없고 제작진도 특별히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런 가운데 최동환이 지난 11일 한 달여 만에 근황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돌싱글즈3’ 이소라가 불륜설에 대해 속 시원히 입장을 밝히지 않아 의혹이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 ‘나는 솔로’ 상철은 파혼 한 달 만에 방송에 출연하며 사생활 논란까지 일반인 출연 예능의 계속되는 논란에 시청자들의 피로감만 쌓이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방송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