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Proof', '빌보드 200' 27주 연속 차트인..개인 활동까지 안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24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전주 대비 15계단 오른 95위에 자리하며 27주 연속 차트인했다.

‘Proof’는 ‘월드앨범’에서 3계단 상승하며 1위에 자리했다. ‘Proof’는 이 차트에서도 발매 이후 줄곧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개인 활동으로도 선전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가창에 참여한 ‘Dreamers’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3위로 반등하며 4주 연속 차트인했고 ‘글로벌(미국 제외)’ 30위, ‘팝송’ 39위에 등극했다.

지난 2일 발매된 RM의 첫 공식 솔로 앨범 ‘Indigo’는 ‘월드 앨범’ 4위에 자리했고, 앨범의 타이틀곡 ‘들꽃놀이 (with 조유진)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위, ‘글로벌(미국 제외)’ 126위에 랭크됐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4위로 7주 연속 차트인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